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ession 9: 다윗 - 힘든 상황 가운데서 하나님을 기뻐하기

Bible Study/The Life of David

by jeremy_kim_78 2014. 3. 28. 19:50

본문

SEESION 9 : 다윗- 힘든 상황 가운데서 하나님을 기뻐하기




I. 질투와 부딪치는 사울왕의 마음


 A. 다윗을 공격했던 2 가지 관점들 

 

 1. 적들의 공격


 2. 하나님의 학교 안에서 자원하여 드리는 사랑을 훈련받은 다윗




II. 번영의 시간에서의 다윗


 A. 번영의 시간에서 하나님을 찾는 것이 더 어려움


 B. 번영은 질투를 창조한다. 




III. 요나단은 다윗의 기름부음을 알았다 (사무엘상 18:1)


 A. 다윗 - 하나님과 사람들에게 진실된 마음


 B. 요나단 - 사울에게 충성되지 않음 Unsanctified Loyalty To Saul


   1. 요나단은 사람들의 두려움에 잡혀 있었다. 

       Jonathan had a paralyzing fear of man. 


   2. 요나단은 황무지에서 그의 아버지와 함께 죽었다. 


 C. Jonathan Didn’t Keep Covenant Relationship With David. 




IV. 다윗은 은총의 자리에서 지혜롭게 행동했다 (18:5)


 A. 사울은 다윗이 전쟁의 프로들 가운데 두도록 했다. 


 B. 다윗은 그의 정체성이 그의 승진에 있지 않았고, 주님에게 있었다. 


 C. 다윗은 신중하게 말했다. 




 V. 질투로써 시험되어지다


 A. 하나님은 당신의 정체성이 어디 안에 있는지를 보시며 시험하신다. 


 B. 질투의 근원


  1.  분노가 자람의 씨앗


  2. 자비없는 회개는  당신 마음의 질투의 뿌리가 된다. 




VI. 다윗을 향한 사울의 부당함


 A. 다윗은 군대장관에서 천부장으로 강등되었다. (사무엘상 18:13)

 

 B. 사울은 자신의 딸을 이용해 다윗을 죽이려 했다. 




 VII. 승진과 강등


 A. 우리는 올라가거나 내려가거나 둘 중 어디든 안개속에 있다.


 B. 다윗은 상황에 패하는 자가 아니었다. 


 C. 다윗의 트라우마는 하나님의 얼굴을 숨기시는 것이었지, 그의 상황이 아니었다. 




VIII. 전쟁의 발생


 A. 요나단이 다윗에 대해 사울에게 말함


 B. 다윗이 회복을 위해 돌아감




IX. 다윗은 사무엘에게로 도망감


 A. 사울은 다윗을 죽이기 위해 사람들을 보냄


 B. 사람들에게 예언의 영이 임함




X. 다윗이 요나단에게 말함


 A. 절망이 처음으로 다윗에게 임함


 B. 요나단은 자신의 자리가 위태로울 수 있는 결정을 함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