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나님을 사랑함으로 계명에 신실한 사람 (신명기 7:12~15)

jeremy kim Articles/토라포션 -신명기

by jeremy_kim_78 2020. 8. 5. 16:39

본문

 

12. 너희가 이 모든 법도를 듣고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조상들에게 맹세하신 언약을 네게 인애를 베푸실 것이라

13. 곧 너를 사랑하시고 복을 주사 너를 번성하게 하시되 네게 주리라고 네 조상들에게 맹세하신 땅에서 네 소생에게 은혜를 베푸시며 네 토지 소산과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을 풍성하게 하시고 네 소와 양을 번식하게 하시리니

14. 네가 복을 받음이 만민보다 훨씬 더하여 너희 중의 남녀와 너희의 짐승의 암수에 생육하지 못함이 없을 것이며

15. 여호와께서 또 모든 질병을 네게서 멀리 하사 너희가 아는 애굽의 악질에 걸리지 않게 하시고 너를 미워하는 모든 자에게 걸리게 하실 것이라

 

 

 신명기 책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가득한 책입니다. 하나님은 모세를 통해서 그분의 사랑을 이스라엘 광야 2세대에게 계시해 주시기 원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알려주기 위해서 모세는 12절에서 주님의 법도를 듣고 지켜 행하라고 명령합니다. 

 

 듣는다는 것은 쉐마 이스라엘을 의미합니다.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유일한 여호와시니 (신명기 6:4)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으로 우리는 유일한 여호와 하나님을 알게됩니다. 그분의 사랑을 보게되며 하나님을 기쁨으로 따를 수 있게 됩니다. 우리의 영적인 귀가 열릴 때, 우리는 주님을 보게 될 것입니다. 특별히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의 음성이 들려질 때, 우리 안에 하나님의 사랑이 더욱 확장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로 우리를 창조하신 목적과 이유를 알고 계십니다. 우리는 하나님 안에서 정체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버지가 없는 세대에서 거짓의 아비인 사단에게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있는 이 세대 가운데 주님은 사랑의 아버지로 다가오십니다. 

 

 자비와 긍휼의 아버지는 이 세상의 아버지와 다른 차원의 평강과 기쁨을 우리에게 주실 것입니다. 주님은 우리를 영원한 나라로 인도하시며 지금 우리에게 아버지로 다가오셔서 우리를 자녀 삼아주신 목적과 부르심을 알게 하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천국으로 올라가는 것이 아닌, 천국이 내려오는 관점을 회복하게 하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영접하는 순간 하나님의 영이 우리에게 임하심으로 천국의 삶을 살게 하시는 은혜를 주십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내려오셨듯이, 또한 다시 오실 것을 기대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천국은 이 땅에서 완성이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 안에 영원히 거하시는 것에 목적을 두셨고 우리를 기도하는 집으로 회복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음성을 듣는 자들이 자신의 양들이며 자녀들임을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음성은 궁극적으로 하나님의 말씀의 계명으로 모아집니다. 하나님과의 언약으로 축약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세상에서 직업이나 결혼이나 다른 여러가지 결정들을 위해서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을 주님은 들으시고 인도하십니다. 또한 그 이상으로 주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은 주님의 말씀으로 돌아와 그분의 계명 안에서 살아가는 은혜를 주시는 것입니다. 물론 계명을 지킴으로 천국에 가는 행위 구원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받은 은혜가 너무나 크기에 그 은혜 안에서 주님이 원하시는 말씀대로 사는 삶을 주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계명을 지키는 주된 동기는 우리가 천국가기 위해서가 아닌, 하나님을 사랑하기 때문에 지키는 것이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온전하게 하시기 위해서 주님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우리를 거룩한 신부로 변화시키시며 주님의 온점함을 닮아가게 하시는 은혜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단순히 축복받기 위해 말씀을 지키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주님을 사랑함으로 주의 말씀을 사랑하며 지키기 원하는 갈망들로 주님을 닮아가기 원합니다. 주님을 사랑함으로 따르는 자녀들에게 축복해주시는 것은 하나님의 유업으로 부어주실 약속인 것입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주님을 사랑함으로 주님의 말씀을 지키며 살아가길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