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쉐마 이스라엘 (신명기 6:4~9)

jeremy kim Articles/토라포션 -신명기

by jeremy_kim_78 2020. 8. 5. 13:53

본문

 

4.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유일한 여호와시니

5.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아를 사랑하라

6. 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7.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8.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로 삼고

9.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지니라

 

 

'쉐마'로 불리는 신명기 6:4~9은 예수님께서 가장 큰 계명이라 말씀하셨던 것 과 같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길에 대해 말씀하고 있습니다. 쉐마는 신명기의 중심 구절이며, 성경전체에서 가장 중요한 말씀인 것입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마태복음 22:37)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유일한 여호와시니 (쉐마 이스라엘 아도나이 엘로헤이누 아도나이 에하드) (신명기 6:4)

 

'이스라엘아 들으라' 라고 말씀하신 것은 우리에게도 하나님의 명령으로 들려져야 합니다. 하나님은 들음으로 믿음의 씨앗이 자라나는 방법을 사용하십니다. 주님의 음성을 들을 때, 우리 안에 믿음의 성숙함이 일어나게 됩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은 우리 삶에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는 길의 시작이 됩니다. 

 

 하나님은 여호와 하나님으로써 우리에게 나타나기 원하십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공의와 정의가 얼마나 크신지 알려주시기 원하십니다. 우리 인생에게는 하나님을 떠나 살아가며 하나님을 대신하여 만족하는 삶을 살아가려는 죄된 모습이 가득합니다. 하나님은 자신을 계시하심으로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하시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볼 수 있도록 놀라운 비밀의 초대로 불러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창조하시고 모든 만물을 주관하시고 다스리시며, 통치하시고 사랑과 정의를 이 땅에 나타내시고 공의롭고 공평하게 모든 일에 심판하실 주님으로, 또한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에게 사랑을 나타내심으로 아낌없이 마음을 부어주시는 하나님으로 나타나셨습니다. 

 

 또한 우리와 언약을 맺으시고 그 언약 가운데 신실하신 하나님으로 불타는 사랑을 가지고 우리와 동행하시는 분이십니다. 우리의 하나님은 우리를 향한 사랑의 언약으로 불타고 계신 분이십니다. 

 

 또한 유일한 여호와이신 것은, 하나님과 예수님과 성령님이 한분 하나님이시라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온땅과 하늘을 하나되게 하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의 천국은 우리가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그분이 이 땅에 내려오는 관점을 계시하십니다. 우리에게 찾아오신 예수님과 같이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영원히 천국의 삶을 이 땅에서 펼쳐내기 원하십니다. 하나님의 열정을 보고 듣기 시작할 때, 우리는 쉐마 이스라엘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우리와 함께 하시는 성령님의 음성을 들으며 예수님이 가신 십자가의 길에 우리도 우리의 십자가를 지고 따라가는 인생들이 될 때, 하나님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며 그분의 말씀안에 거하는 것이 얼마나 큰 은혜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우리 안에 하나님을 사랑하는 열정이 일어나길 소망합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내 안에 하나님을 향한 열정을 일으키시고 쉐마 이스라엘 할 수 있는 은혜를 부어주시길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