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정한 지식과 분별은 사랑으로 부터 시작된다.

jeremy kim Articles/individual articles

by jeremy_kim_78 2014. 6. 11. 12:12

본문


빌립보서 1:9,10

 내가 기도하노라 너희 사랑을 지식과 모든 총명으로 점점 더 풍성하게 하사 너희로 지극히 선한 것을 분별하며 또 진실하여 허물 없이 그리스도의 날까지 이르고




제목:  진정한 지식과 분별은 사랑으로부터 시작된다. 


 나를 포함하여 많은 이들이 자신이 가진 지식과 범위 안에서 분별하고 판단한다. 그렇지만 그것이 다 올바른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인식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릴때가 있다. 우리가 서로를 위해서 기도하며 교회를 위해서 기도할때, 도전되는 것은 사랑으로 부터 시작되는 지식과 총명함으로 선한 것을 분별할 수 있는 그리고 진실하여 그리스도의 날까지 이르는 즉, 예수님의 사랑이 생각과 삶의 행함에 근본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다시말해 진정한 지식과 총명함 분별함들은 사랑으로부터 시작되어진다. 예수님의 사랑으로부터 시작되어지지 않은 모든 지식과 총명은 자기기만에 불과하다. 그것이 선하게 보일지라도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처럼 보일지라도 그것은 진실하여 허물없이 그리스도의 날까지 이르지 못하게 됨을 알아야 한다. 


 우리는 예수님의 다시오심을 준비하며 진실함과 허물없는 거룩한 신부로 준비되어져야 한다. 이것을 위해 우리의 지식과 총명함 분별함이 필요한 것이지 우리의 삶의 안정과 번영을 위해서 사용되어지는 것은 부차적인 것이다. 


 사랑은 우리에게 많은 지식을 가져다 줄 것이다. 어느 책에서 자신의 부인을 위해 연구하고 공부해서 자기 아내의 박사가 되라는 글을 읽은 적이 있다. 나는 이것이 근본적인 사랑의 마음으로부터 시작되면 가능하고 필요한 것이라 느낀다. 

 진정으로 내가 사랑하는 어떠한 일이있다면 나는 그것에 많은 지식을 소유하게 될 것이다. 나는 내가 아는 어떤 형제를 볼 때마다, 그가 모르는 것이 거의 없는 것을 본다. 어떤 이들은 그가 천재라고 얘기하는 것도 보았고 실제적으로 많은 지식을 갖고 있는 것을 보았다. 개인적으로 내가 그 형제에게 많은 것을 물어볼 때, 어떻게 그걸 알고 있느냐고 물으면 그는 그 일에 굉장한 관심과 노력과 심지어 사랑하는 감정들을 얘기할 때 나는 굉장한 도전과 충격을 받게 된다. 


 사랑은 또한 우리에게 분별을 가져다 준다. 사랑할 때, 가장 가치있는 것을 먼저 볼 수 있는 눈이 열기기 때문일 것이다. 분별은 내가 아는 지식에서 오는 것이 아니다. 분별은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만 가능하다. 오직 주님만이 선하시기 때문에 그렇다. 


 나는 이 구절을 묵상하면서 예수님의 사랑 그리고 그 사랑이 나에게 실제적으로 지식과 분별함 거룩한 신부로 예수님의 다시오심을 준비하게 된다는 사실에 도전을 받는다. 예수님의 사랑은 정말 우리에게 실제적이고 가장 많이 알아야할 마음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