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리스도인의 생활 철학 (빌 4:10~12)

김정배목사 설교/빌립보서

by jeremy_kim_78 2023. 6. 26. 20:45

본문

4 : 10 ~ 12         그리스도인의 생활 철학  

 

빌립보서의 주제? 4:4기쁨이 넘치는 그리스도인1=그리스도인의 인생관, 2=인격, 3=가치관 4=그리스도인의 생활철학.

   4장의 핵심인 그리스도인들의 기쁨이 넘치는 생활철학은 4가지인데, ㉠항상 기뻐하라 관용을 알게 하라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라 기도와 간구로 구하라. 8~9은 신자의 7대 덕목이다.

고전10:2314:26 모든 것이 가하나 덕을 세우기 위하여 하라.

   옛날 신하 중에 무장과 지장과 덕장이 있다. 덕으로 다스리는 가장 훌륭한 장수이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덕은 to lover! 

이것이 기독교인들의 생활철학이다.

 

       10, 기쁨이 넘치는 생활철학이다.

내가 주안에서 크게 기뻐함은 크게 기뻐함은? 큰 기쁨으로서 신자는 구원의 기쁨이 크고 구원받은 삶이 크게 즐겁다.

  주안에서 빌립보교회 성도들은 전도와 선교의 새생명의 싹이 고 있었다. 기회가 없어서 못했을 뿐, 이제 기회가 주어짐으로 즐겁게 참여하였으니 바울은 받아서 기쁘고 빌립보교회 성도들은 주어서 기뻤다. 그 아름다운 신앙을 볼 때에 크게 기뻐하였다.

  기쁨을 주고 기쁨을 누리는 철학이다

제가 오늘 점심 먹으면서눈이 많이 오는데 기분이 좋은지? 아니면 도 눈이 와서 길이 미끄럽겠구나 걱정이 되느냐?” 둘 어느 것이냐?고 물었다. 여러분은? 답이 한편은 눈이 오니까 동심으로 돌아가 기쁘고 좋지만, 또 교통사고에 넘너져 다치는 사람들이 많겠구나? 걱정이 된다고 하였다. 좋은 집사님이다.

   부흥강사 숙소에 할머니 집사님이 몸에 따듯한 것이 좋다고 콜라까지 보글보글 끌였다. 그 집사님은 성경 중에 사람 이름만 읽었다 "왜 사람 이름만 읽으세요?" "목사님!! 곧 하나님 앞에 갈텐데 가서 만날 이름이나 외워 가야지요"하였다. 이 할머니는 구원에 대한 확신과 천국 소망과 기쁨이 충만하였다.

 

      11, 자족하는 신앙철학이다.

어떠한 형편에든지 나는 자족하기를 배웠노라”~  자족이란? 도를 텄다, 도통이다. 만족이다. 자족은 돈이 많고 적음에 있지 않다. 자위의 높낮이, 얼굴? 을 잘입고 못입고? 자동차? 실력? 환경? Apt평수?가 아니다.  

    만족이 없는 원인은? 어느 책에서? 과욕이다. 절제의 부레크가 없다 갈등이다. 이상()과 현실의 오차 때문이다 주어진 환경에 적응에 조화되지 못함이다 질투심이다. 사랑결핍증이다. 남이 잘되면 배가 아파서... 열등의식이다 자격지심이다. 자기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불평한다.  

 

    중년부인이 늘 두통에 나른함, 피곤하다 병원 검진결과 병이 없다. 정신과 가보니 감사와 기쁨이 없고 만족이 없기 때문이라고 하였다. 대 성인병의 주원인은 자족이 없는 것이다.

불평불만의 치료법은?자기 일에 충성한다 있는 것에서 감사한다. ③십자가 사랑을 회복한다  ④은혜를 회복하면 다 된다.

 

      12, 일체의 비결을 배운 신앙철학이다.

최고의 학문은 12절 말씀이다. 비천함과 풍부함, 배고픔과 배부름, 풍부와 궁핍함, 어떤 환경에도 적응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풍부하다가 가난해지면 적응하지 못하고 주저앉는 사람이 많다.

   영국황제 루이스가 부러워한 사람은 세상 사람 날 부러워 아니하여도 나도 또한 세상 사람 부럽지 않네 우리 주님 십자가 사랑 생각할 때에 할렐루야 찬송이 저절로 나네

   중국 여자가 새코트를 사달라 헌코트는? 침대카바, 베게 카바, 행주로,  걸래로 사용하겠다니 사 주었다. 모래 위에 갔다 두어도 살 수 있고 바위 위에 올려 놓아도 살 수 있어야 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