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복음전도의 코이노니아 (빌 4:17~20)

김정배목사 설교/빌립보서

by jeremy_kim_78 2023. 6. 26. 20:49

본문

4 : 17 ~ 20         복음전도의 코이노니아  

 

빌립보서의 주제? 4:4기쁨이 넘치는 그리스도인1=그리스도인의 인생관, 2=인격, 3=가치관 4=그리스도인의 생활철학.

  ①항상 기뻐하라 관용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기도하라 8~9은 신자의 7대 덕목이다. ⑥주일은 어떠한 형편에든지 자족하는 마음 등이다.  오늘은 이어서 말씀을 드린다.

 

    지난 수요일은? 13~17로서 할 수 있다는 생활철학 괴로움에 참여하는 생활철학, 전도에 참여하는 코이노니아 이다.   오늘은 17절부터 이어서 복음전도의 코이노니아에 대해서...

 

   전도는 상호 협력적인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를 관계전도라고 부른다.(다리전도, 진돗개전도, 뿍끼니전도) 선교는 단독 파송선교사도 주요하고 좋지만, 상호 협력선교가 바람직하고 좋은 선교방법이다.

 코이노니아는? 고후13:13교통 2:42교제(초대교회) ③요일1:3 사귐 본문은 참여, 함께, 넌센스? <라면은 라면인데 달콤한 라면은? 그대와 함께라면> 전도는 복음과 함께요 하나님이 전도자와 함께 하신다,. ⑤고후8:2괴로움에 참여하는 연보 등등으로 번역 되었다. 코이노니아가 잘되면 전도가 잘 되게 되어 있다. 소통이 중요하다. 복음전도에 코이노니아로 소통하라.

 

       16, 코이노니아는 물질의 소통이다.

선교는 두 종류가 있다. ①가는 선교사와 보내는 선교사로 분류한다. 동시에 두가지 방법으로 후원(진행)진다 기도와 물질이다. 먼저는 물질보다 기도가 선행하며 그렇다고 빼 먹지 말아야 할 것은 선교헌금이다.

   넌센스? 고기 먹을 때마다 따라 다니는 것은? 이쓔시게이듯이 전도에 꼭 따라 다니는 것이 돈이다. 돈없이 전도 못한다.

 돈의 힘이란? 굉장하다 선교 전도에도 돈이 있어야 한다. 특히 선교에 돈이 필요하다. 돈이 없으면 선교사를 파송할 수도 없고 가서도 일할 수 없고 설 수도 없다.

   그런데 바울은 선교비가 넉넉하였다. 특히 빌립보교회가 이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 풍요로웠다고 밝힌다. 선교헌금의 소통은 선교사와 성도와의 소통이요 하나님과의 소통이며 복음과의 소통이다. 얼마나 보람있는 일인지 모른다.

 

        18, 선교적 코이노니아는 향기로운 제물이다.

향기로운 제물은”? 달콤한 냄새를 풍기는 선물이라는 뜻이다.  

집에 작은 개미들은 커피 마시고 컵을 식탁 위에 놓아두면 한두 시간이 지나면 조그만한 개미들이 바글바글하다. 어디서 왔는지? 내가 생각하기는 냄새를 맡고 몰려 온 것 같다.  

   우리는 좋은 냄새를 풍기는 신자가 되어야 한다. 복음전도가 그리스도의 향기를 발하는 일이에 선교차원의 예물도 역시 향기로운 냄새가 된다는 것이다. 전도를 위하여 매주 주는 전도지에 사탕을 제공하는 성도도 있는데 향기로운 제물이다.

   어떤 교회 성도는 전도용품이나 전도에 사용하는 것은 책임지고 담당하는 사람이 있다고 자랑하는 것을 보았다.

향수는 한번 뿌리고 말면 그 순간만 나고 만다 계속 뿌려야 하고 계속 향기를 발해야 하기에 조김씩이라도 매주 드리는 것이 아름다운 일이다. 예수 향기 날리는 향기로운 제물을 드리는 신앙이 되시기를 바란다.

 

      18, 선교적 코이노니아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 것이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 중에 선교헌금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좋은 방법이다. 선교차원의 코이노니아는 두가지 면에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다. 영혼을 구원하는 복음전도에 사용하기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길이요 하나님께 드리는 헌금이기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이다.

   선교적 코이노니아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이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면 하나님은 우리를 하나님의 기쁨에 참여하게 하신다.

 

     19, 선교적 코이노니아는 풍성한 축복을 받게 한다.

영광 가운데서 풍성한 축복으로 돌아온다는 것이다. 드리는 성도에게 쓸 것을 풍성하게 채워주신다는 것이다. 선교하는 성도는 풍성한 축복으로 하나님이 채워 주신다. 선교하는 교회는 풍요로워 진다. 선교하는 사업장은 축복을 받더라. 선교하면 복을 받는다.

 

     20, 전도가 최고의 영광이다.

전도(선교)는 하나님께 최고 영광이요 전도자에게 최고의 영광이다. 전도하라 하나님이 영광 받으시고 주님의 영광에 참여 시킨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