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쁨의 본이 되신 예수님

jeremy kim Articles/individual articles

by jeremy_kim_78 2021. 8. 28. 06:22

본문

 

 매주 샤밧 모임을 가정교회에서 하면서, 즐거운 일들이 참 많습니다. 서로의 일상에서 만난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마음들을 나누기도하고, 어려운 질문들에 대한 하나님의 음성을 나누기도 합니다. 또한 즐거운 식사를 통해서 함께 나눌 때, 너무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곤 합니다. 그중에서도 아이들이 가장 즐거워하는 것은 밥을 다 먹고 난 후, 아이스크림을 먹는 시간입니다. 

 엄마들은 종종 아이스크림만을 먹으려고 하는 아이들에게, 밥을 먹고 난 후에 먹자고 기다리게 합니다. 그러면 아이들은 밥을 정말 빠른 시간에 먹고 아이스크림을 먹어도 되는지 물어오곤 하는데, 허락을 받은 후 아이들이 기버하는 모습을 보면 그 모습이 너무 귀엽습니다. 우리 어렸을 때 모습을 보는 것 같아 너무 행복할 때가 있습니다. 아이들은 작은 것에 기뻐하고 열심을 내는 모습을 볼 때, 제가 배워야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중 가장 배워야 할 것은, 기쁨일 것입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항상 기뻐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기쁨은 우리가 선택하고 순중해야할 명령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으로 만드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알며, 하나님의 계획을 알고 있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하나님은 유쾌하시고 기쁨이 넘치시는 분이십니다. 예수님에게도 기쁨을 주셔서 힘든 십자가를 이겨내도록 하셨음을 알 수 있습니다. 

 

 히브리서 12:2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그는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예수님께서 이 땅에 계시는 동안 많은 고통을 겪으시면서도, 앞에 있는 기쁨의 약속을 위해 고통을 참으셨습니다. 예수님이 삶의 죽음과 고통을 견디실 수 있었던 원동력이 바로 '기쁨'이었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십자가 안에 큰 기쁨이 있음을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십자가는 고통과 상처와 죽음의 길을 통과하는 의미도 있지만, 기쁨과 생명 부활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주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요한복음 19:30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에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식 머리를 숙이니 영혼이 떠나가시니라

 

우리는 '다 이루었다'라는 말씀을 마음에 품고 산다면, 우리의 생활은 바뀌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괴로운 일이나, 고통이 없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우리는 괴로운 마음을 품은 채 기도할 수 있는 은혜가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사단의 모든 권세를 멸하셨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기쁨을 누릴 은혜가 있습니다. 우리는 패한 것이 아니라 승리한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즐거움에 참여할 수있습니다. 

 

마태복음 25:21 그 주인이 이르되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을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여할지어다 하고 

 

 예수님은 가장 큰 죄악의 고통인 십자가를 감당하셨지만, 기쁨을 잃지 않으셨습니다. 이유는 예수님은 스스로가 누구인지 아셨고, 하나님의 온전하신 뜻을 따라 나아가셨기 때문입니다. 그 뜻을 따라가면 하나님의 자녀들이 누리는 기쁨에 참여함을 아셨습니다. 

 

 한 청년과 대화를 하면서, 그 청년이 가지고 있는 기쁨의 능력에 대해 나눈 적이 있습니다. 제가 볼 때, 그 청년에게는 많은 시련과 어려움들이 삶에 있었지만, 커다란 기쁨의 능력이 있음을 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 기쁨 때문에 그와 함께 하기 원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본인은 그것이 큰 능력임을 잘 알지 못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렇기에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신 능력은 '큰 기쁨'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 말에 감동이 된 청년은, 자신에게 하나님이 말씀하셨던 비전과 음성을 나누어주는 것을 보았습니다. 

 

 예수님이 우리에게 보여주신 기쁨은 이 땅을 살아가는 큰 능력입니다. 십자가는 고난이지만 그 후에 하나님의 즐거움에 참여할 수 있는 기쁨을 비추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이 비밀을 우리에게도 알려주시기 원하십니다. 우리의 기쁨은 이 땅에 있지 않고, 하나님 안에 있음을 알려주십니다. 

 

 하나님의 기쁨에 참여하는 주님의 자녀들이 되길 기도합니다. 주님 안에 큰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예수님의 삶과 같이, 십자가 안에 기쁨을 볼 수 있는 은혜가 넘치길 기도합니다. 영원한 기쁨의 삶이 우리에게 이미 임했음을, 예수님이 기쁨의 본이 되심을 알고 따라가는 은혜가 있길 기도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