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수그리스도를 통한 부르심 (로마서 1:2~6)

jeremy kim Articles/로마서

by jeremy_kim_78 2014. 5. 16. 11:15

본문

 

 

 

 

1:2~6

 이 복음은 하나님이 선지자들을 통하여 그의 아들에 관하여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이라. 

 그의 아들에 관하여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선포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은혜와 사도의 직분을 받아 그의 이름을 위하여 모든 이방인 중에서 믿어 순종하게 하나니

 너희도 그들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것으로 부르심을 받은 자니라. 

 

 

제목: 예수그리스도를 통한 부르심

연구 노트: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 

   약속하셨다는 말은, 하락하였다는 말과 달라서 인간의 청구가 있기 전에 하나님께서 사랑으로 솔선하여 구원하여 주시기를 약속하심이다.

 

 예수님의 정체성:

 1) 육신으로 다윗의 혈통:

    예수님이 육신이 되심은 우리의 죄짐을 지시기 위하여 대신 욕을 보심이요, 우리와 같이 되심이다. 

 2) 성결의 영:

    성령을 의미, 예수님 가운데 내재하시는 성령님의 활동의 결과로 부활하심을 의미한다. 

 예수님의 부르심:

   신자들은 자기를 그리스도의 큰 사랑의 대상인 줄 알아 절망하지 말고 언제나 자기 존재의 가치를 그리스도의 은혜에서 느껴야 됨

   자기는 그리스도의 것인 만큼 겸손해야 됨.

 믿음과 순종:

   복음의 목적은 손종하는 신앙을 배양하는 것이다. 

   배움은 한 사람의 행동이 새 지식을 습득한 결과로 변화가 일어났을 때 이루어지는 것이다.

   예수님은 믿음과 순종으로 부르셨다. 그리고 모든 사람을 믿음과 순종으로 이끌도록 하신다. 

 

 저널

 1) 성경의 약속하심:

  구약에 약속하신 메시아 구원은 바로 예수님을 말함이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심에 대한 예언의 약속들이 우리 가운데 계시되어졌다. 

  성경은 초림하신 예수님과 다시 오실 예수님에 관한 약속들로 가득 차 있다. 

 

 2) 예수님의 정체성

 육신으로 다윗의 혈통:

  성자 하나님께서 인간으로 오신 신비함을 말한다. 주님은 인간으로 오심으로 작정하셨고 그분의 신성을 우리의 연약함 가운데 나타내셨다.

 성결의 영:

   성령으로 사신 예수님을 말한다. 예수님 가운데 내재하시는 성령님을 통해 이 땅에서 사셨고 성령님을 실망시키시지 않으시는 삶을 알려 주셨다. 성령으로 사는 삶의 본을 보이신 예수님이셨다. 

 

 3) 예수님의 부르심

  예수님을 통한 우리의 부르심은 은혜를 알고 사는 것과 사도의 직분의 위임에 관한 부르심을 살아가는 데 있다. 

  우리는 예수님의 이름을 위해 살아야 하며 나는 주님의 것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기도

  주님. 성령님으로 이 땅을 살아가신 주님. 나에게도 성령으로 살아가는 방법과 길을 알려주시고 내가 그렇게 살 수 있는 결단과 용기를 허락해 주세요. 나는 주님의 것임을 선포합니다. 주님이 나를 다스려 주세요. 주님이 주신 새사람이 나의 삶에 드러나기 원합니다. 주님을 사랑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