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나님은 나의 마음을 연단하십니다. (고린도전서 3:11~15)

jeremy kim Articles/individual articles

by jeremy_kim_78 2016. 10. 26. 16:57

본문

하나님은 나의 마음을 연단하십니다.

고린도전서 3:11~15

11 이미 놓인 기초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므로 아무도 다른 기초를 놓을 수 없습니다.
12 이 기초 위에 건물을 세울 때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우는 사람도 있고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세우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13 그러나 심판 날에는 각자의 일한 결과가 불로 시험을 받아 밝혀질 것입니다.
14 만일 세운 것이 불에 타지 않고 남아 있으면 상을 받을 것이나
15 그것이 타 버리면 상을 잃고 말 것입니다. 그런 사람은 구원을 얻어도 마치 불 속에서 간신히 헤쳐 나온 것과 같을 것입니다.

음악을 작곡하고 녹음작업을 하다보면 가장 중요한 것은 기초를 잘 쌓아 놓는 일입니다. 큰 그림을 가지고 있다고 할지라도 처음에 잘못된 선택을 하면 나중에 모든 것을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예중 하나는 기초적인 리듬을 담당하는 드럼의 녹음입니다. 드럼의 기준이 잘 맞춰져 있지 않으면 그 위에 쌓아야 하는 다른 악기들은 종잡을 수 없이 흔들리게 됩니다. 그러면 모든 것이 완성되었을 때,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해야하는 상황에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리듬파트가 탄탄히 준비된다면 다른 악기들도 손쉽게 작업을 할 수 가 있습니다. 기초는 너무나 중요한 것입니다.

오늘 본문에서도 예수그리스도 외에는 기초가 될 수 없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님 외에 다른 어떤 구원의 길이 없음을 알고 기초를 놓아야 합니다. 삶의 모든 곳에서 구원자되시는 예수님이 기초가 되도록 그 터를 닦아야 합니다. 우리 삶에서 예수님이 먼저가 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내가 먼저 갈테니 예수님이 따라오세요.’ 라고 말하며 문제가 생기면 그때야 예수님을 다급히 부르는 것은 예수님이 기초가 된 삶이 아닙니다. 예수님을 따라가다가도 문제를 만나면 예수님을 믿는 믿음으로 더욱 신뢰하며 나아가는 삶이 예수님이 기초가 된 삶입니다.

예수님이 먼저가 되셔야 합니다. 아침마다 예수님을 나의 주인으로 모셔드리는 기도를 드리십시요. 나는 죽고 오직 내 안에 예수님만 사시는 부활을 삶을 선포하십시요. 이제 내 안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삶의 놀라운 축복이 시작될 것입니다.

기초가 되신 예수님위에 우리는 건물들을 세우고 있습니다. 건물을 세울때 바울은 두가지 종류의 자재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첫째는 금과 은, 보석과 같은 영원한 것들과 나무, 풀, 짚과 같은 영원하지 않은 것으로 표현합니다.

잠언 17:3 불은 은과 금을 연단하지만 여호와는 사람의 마음을 연단하신다.

금과 은, 보석은 영원한 것, 즉 하나님께서 우리의 마음을 연단하셔서 변하지 않는 영원한 예수그리스도의 마음, 즉 예수님의 성품과 능력을 말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심판날에 불에 타지 않고 상을 받는 자들로 연단시키시고 계시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반대로 나무와 풀과 짚과 같은 예수님의 성품과 능력으로 연단되지 않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심판날에 불 속에서 간신히 빠져나온 사람과 같을 것입니다. 그의 모든 것을 잃고 겨우 간신히 자신의 목숨만을 건진다면 얼마나 후회될 일입니까? 부끄러운 구원을 경험할 사람들이 있다고 바울은 경고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믿음의 연단은 우리에게 큰 상급이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기초되셔서 우리가 당하는 모든 고난을 주님의 형상으로 변화되어지는 과정으로 이해한다면 우리는 큰 환난이 다가올지라도 영원한 것으로 빛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이렇게 성숙하고 거룩하게 드러나길 원하십니다. 어둠이 몰려올 때, 빛은 그 진가를 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삶에 하나님이 시련과 문제를 허락하시는 그 분명한 뜻을 알아야 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연단을 받고 예수님이 기초가 되시며 예수님을 닮아가는 거룩한 주님의 신부들로 변화되어지는 것입니다.

우리의 문제와 기도 중에도 해결되지 않는 모든 의문 가운데서 이해할 수 있는 길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믿음으로 이겨낼 수 있는 연단을 허락하셔서 하나님의 사랑을 이해하고 우리를 가장 높은 자리로 올리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볼 때, 우리는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삶에 모든 것에 예수님이 기초가 되기 원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연단의 시간에 금과 은과 보석과 같은 영원한 예수님의 형상으로 변화되는 놀라운 은혜가 아름다운 교회 성도님들에게 임하길 기도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