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감사함 없는 미련한 마음 (로마서 1:21)

jeremy kim Articles/로마서

by jeremy_kim_78 2014. 5. 16. 11:21

본문

 

 

 

 

 

1:21 하나님을 알되 하나님을 영화롭게도 아니하며 감사하지도 아니하고 오히려 그 생각이 허망하여지며 미련한 마음이 어두워졌나니

 

제목: 감사함 없는 미련한 마음

연구노트:

 하나님을 알되 하나님으로 영화롭게도 아니하며 감사치도 아니하고- 인생은 하나님을 아는 혹종의 의식을 가졌다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인간이 하나님 없이 살 수 없는 의식 그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을 바로 알고 찾는 자는 드물다. 그들은 참 하나님 아닌 자 곧 피조물을 하나님으로 잘못 알고 섬기니, 이는 하나님을 욕되게 하는 일이요 영화롭게 함이 아니다. (호크마)

 

 그들의 우상숭배의 내적 원인- 그러므로 이제 사람들은 그들이 하나님을 알고 있었다는 사실에 어떤 핑계를 댈 수 가 없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큰 지식의 빛과 수단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을 알되 하나님을 영화롭게도’ 아니하였다. (매튜핸리) 

 

 영화롭게 하다- 감사하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택을 인하여 감사를 그에게 돌려드려야 한다. 그리고 하나님의 신적 속성들을 인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려야 하는 것이다. 

 

 허망하여지며- 허망하다는 단어는 흔히 우상이나, 우상에 대한 예배 및 우상 숭배자들에 대하여 사용된다. 이는 사람의 마음이 그것의 대상에 동화되기 때문이다. 허망하다는 영화롭게 하다와 반대대고, 미련한 마음은 감사와 반대되는 것이다. 

 

 그 생각이- 변덕스럽고, 불확실하여, 미련하다. (뱅겔 신약)

 

 

저널:

 진리가 없는 진리를 막아서는 사람들은 그들이 진리를 몰라서가 아님을 하나님은 그분의 피조물들 가운데 알리심으로 증명하고 계신다. 신실한 증인이신 예수님께서 그들의 마음을 알고 계심을 드러낸다. 그들의 마음은 언제나 변덕스럽고, 미련하다. 그렇기에 우상숭배를 통해 하나님을 거절하였고 그들이 섬기고 싶어하는 마음에 동화되어 육신의 욕망을 따르는 것을 우상숭배하였다. 하나님께서는 이 일에 대해 그들의 생각이 허망하여지고 미련한 마음 또한 어두워졌다고 말씀한다. 생각이 허망하여진다는 것은 그들이 쫓았던 모든 인생 가운데 후회되는 삶을 산 것을 나중에야 깨닫게 됨을 말한다. 그들이 추구했던 가치들의 생각이 얼마나 미련하고 어리석은 것이었는지를 알게 될 것이다. 또한 그들의 미련한 마음이 미련함을 드러내므로 더욱 어두워져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사단은 사단을 몰아낼 수 없듯이 미련함은 어둠을 몰아내고 빛으로 인도할 수 없다. 

 

 

기도:

 

 하나님 감사합니다. 당신의 능력과 신성한 거룩하심을 알 수 있는 은혜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 우상을 쫓는 자들과 같이 되지 않도록 나의 마음이 미련함을 제거하여 주시고 주님의 아름다움과 주님의 주님 되심을 알려주세요. 진리 가운데 서게 하시고 두려움을 몰아내는 기쁨으로 인도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